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들과 꿀팁

미사센텀비즈 점심 돈코츠라멘이라면 여기!

by 캘리아 2022. 6. 18.
반응형

비교적 한적한 위치의 감성 일식집

 최근에 미사센텀비즈로 취직을 하게 되어, 점심시간마다 주변 맛집 탐방을 하고 있는데요. 일본에 살았어서 제가 일식을 좋아하는건지 일식을 좋아해서 일본에 살았던건지 모르겠지만 요즘은 계속 일식이 땡기고 있습니다. 새로 취직하게 된 곳이 일본 문구 판매 대리점이기도 하고, 함께 일하는 언니 2명도 재일교포인지라 일식을 먹으러 꽤 다녔네요. 특히 라멘이 계속 땡겨서 주변에 찾아보고 있었어요. 

 

제가 만든 미소라멘

직접 만든 미소라멘!

너무 먹고 싶은 나머지 집에 있던 재료로 제가 만들어본 미소라멘입니다.😊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알려드리는 레시피!

국물은 사골육수+된장1스푼+물100ml+라면스프반개

면은 파스타면을 썼고, 

마지막에 통조림옥수수와 버터 한 조각을 넣어 달달하고 버터향이 나게 했습니다.

그리고 대파와 함께 차돌박이도 구워서 올려주었어요!

완벽하게 재현해냈다고는 말하지 못하지만 제 나름대로는 80%정도 만족하며 먹어습니다.

아지타마고도 쯔유에 반숙계란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오래 숙성시키지 못해 아직 허여멀건하네용

미소라멘은 홋카이도에서 유래된 라멘이라서 제가 삿포로에 살 때 즐겨 먹었는데,

옥수수와 버터를 넣은 걸 보고 창의적이라고 생각했었어요!

일본감성의 인테리어❤ "감성밥"

  일본 감성의 인테리어가 정말 예쁘지 않나요? 다른 식당들에 비해 손님이 많지 않았어요. 생긴지 오래되지 않았고, 상가분양이 아직 다 끝나지 않은 건물이라서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는 듯 해요. 웨이팅 필요없이 한적한 분위기에서 일식을 즐기고 싶다면 여기입니다!!

 

메뉴는 돈코츠라멘과 덮밥류, 가라아게 등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이었는데, 돈코츠라멘 이외에도 오야코동, 가라아게동 등 덮밥류도 있었어요. 함께 간 3명 모두 돈코츠시오라멘을 선택해서 다음엔 덮밥류를 먹으러 한 번 더 방문하고 싶어요. 리뷰 보니까 가라아게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돈코츠라멘은 현지에서 먹는 맛과 비슷했어요. 라멘 먹고 싶으면 방문해도 될만큼!! 하지만 시오(소금)라멘과 쇼유(간장)라멘 두 종류이고, 제가 좋아하는 미소(된장)라멘은 없어서 좀 아쉬웠다는! 그래도 마지막 요구르트까지 잘 먹었습니다.😊

 근데 함께 먹은 실장님(남자, 40대)은 싱겁다고 하시고, 저는 조금 짠 정도라고 느꼈어서 간이 어떻다고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그래도 위치나 인테리어가 맘에 들고, 덮밥류도 먹어보고 싶어서 다시 방문하게 될 거 같아요❤

다음에 또 오게 되면 추가할게요!

 

----------------------------------------------------------------------------------------------------------------------------------------------------------

추가분!

미소라멘이 추가되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가보았는데, 미소라멘이 확실히 더 제 취향에 맞았다는!!

근데 저번에도 생각했지만 양이 많은 편인 거 같아요. 항상 남겨서 죄송한.. 

그리고 아지다마고(반숙계란)가 기본 옵션이 아닌 건 좀 서운하더라구여

추가해서 먹을 순 있지만 그래도 계란은 라멘에 기본 아닌가여??

양을 줄여주시고 계란을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라고 하면 제 욕심일까여? 그리고 고기양도 정말 실하네요! 

차슈는 한덩이지만, 다른 고기도 두 점 더 추가 되서 다른 라멘집에 비해 가성비는 좋다고 느낍니다. 

 

위치 때문인지 손님이 별로 없어서, 맛은 괜찮은데 안따까운 곳이에요!

반응형